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령시, 병·의원 및 약국서도 미소·친절·청결 활성화 추진

2015-04-13 | 보건소


다수의 시민들이 찾는 보령지역의 병·의원 및 약국 등에서도 ‘미소·친절·청결’운동을 실천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보령시보건소에서는 환자의 진료 및 약국이용 편의 제공을 위한 병·의원의 방문 환자조사 및 응급의료체계 간편화 등 친절한 진료(노약자 배려 등)와 시민의 약국이용 편의향상에 노력에도 일부 병·의원 및 약국에서 불친절·청결불량 민원사례가 빈발했으나 최근 ‘미소·친절·청결’운동의 적극적 추진 후 병·의원 불친절 및 약국의 청결불량 민원 발생이 크게 감소하고 있다.

 이는 보령지역의 병·의원 및 약국 등에서 불친절민원 사전예방과 만세보령의 밝고 긍정적인 관광 이미지 향상을 위한 스티커의 제작 배부와 방문상담을 통한 의·약업소의‘미소·친절·청결’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다.

 특히 다수의 시민이 찾는 보령아산병병원, 신제일병원등에서는 응급실, 안내실, 병실 및 부속시설에 ‘미소·친절·청결’운동 스티커를 부착하고  솔선참여, 환자에 대한 친절한 진료 및 깨끗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들의 ‘미소·친절·청결 운동은 노인과 저소득층 등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문화시민의식 수준향상과 함께 병·의원 및 약국에서 불친절 사례의 사전예방 및 청결불량 등 민원해소를 위한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함께 실천하는 슬로건으로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강화 대다수 병·의원 및 약국에서 참여하는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보령시민들의 건강과 더불어 의료서비스를 강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보건소 예방의약팀(930-4161, 김정호 주무관)

 

보건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