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민리포터

함께 만드는 충청남도

충남의 소식을 전하는 도민리포터가 되어주세요

충청남도 홈페이지와 도정신문, 충청남도 공식 블로그 등에 기사를 제공하는 '도민 리포터'가 되어 현장 소식부터 소박한 일상까지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공유해 주십시오.
언제 어디에서든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도민리포터 윤리강령만 지키시면 됩니다. 도정에 대한 쓴소리도 달게 받겠습니다.

충청남도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에 도민리포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도민리포터 문답풀이

Q글쓰기는 어떻게 하나요?

가입과 동시에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작성한 것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도정 소식, 여행, 사는 이야기, 인터뷰 등 분야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형식 또한 글, 사진, 영상 등 자유롭게 작성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타 매체에 송고한 본인의 글도 게재된 출처를 밝히고 추가 게재할 수 있습니다.
중복 게재 땐 반드시 관련 주소를 함께 적어 주시되, 도민리포터 게시판 승인 후 공개해 주세요.

중복게재 출처 병기
예) 이 글은 http://www.blog.*****/123 에도 게재 되었습니다

Q콘텐츠 원고료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콘텐츠 원고가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산정 기준은 200자 원고지 1매당 5,000원, 사진 1매당 5,000원이며, 원고 1건당 최고 지급액은 60,000원입니다. 동영상 역시 1건당 최고 지급액은 60,000입니다.

충청남도는 제출된 기사, 사진, 동영상 등에 대한 편집권을 가지며,
도가 운영하는 매체에 중복게재 되더라도 원고료를 중복 지급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원고료는 매월 정산해 다음 달 통장으로 입금하며, 1인당 원고료는 1개월에 25만원을 초과 지급하지 않습니다.

보도자료 형식이나 스트레이트성 기사(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중심으로 간단하게 작성한 기사)는 채택되더라도 원고료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Q법적 문제 등 지켜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기사에 대한 법적 문제는 본인에게 있습니다. 단, 충청남도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리포터로서 정당하고 합법적으로 정보를 수집해야 하며 금품수수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리포터의 책임, 의무, 권한 등 분야별로 상세한 내용은
도민리포터 회원 약관도민리포터 윤리 강령에서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