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효율적인 국공유재산 관리 나서

2014-12-10 | 공보계


태안군, 효율적인 국공유재산 관리 나서
 -공공용토지 일제조사, 4,663필지에 대한 국공유지 지목변경 추진-
 

태안군이 지적공부상 지목과 실제 이용현황이 일치하지 않아 관리에 불편을 겪던 국?공유지를 대상으로 현실에 맞게 지적공부를 정리한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국?공유지 4,663필지에 대한 일제조사를 통해 지금까지 2,527필지에 대한 정리를 마쳤고, 내년 말까지 나머지 토지에 대하여도 현실과 부합되도록 지적공부를 정리할 계획이다. 

‘부동산행정정보 자료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공용지 일제조사’는 도로, 구거, 하천 등으로 이미 사업 준공돼 공공용으로 이용되고 있는 국?공유 토지 중 준공자료를 확인할 수 없는 토지와 사업 준공 후 이용현황대로 지목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은 토지를 대상으로 조사해 정리한다. 

특히,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불일치로 불편을 겪던 지적공부상 지목과 현실지목이 일치돼 지적공부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각종 토지정책 수립에 정확한 부동산 행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국?공유재산 관리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제정리 대상 토지는 대부분 1989년 복군 당시 인계·인수된 토지로 관련 자료가 없어 지목변경 및 재산관리에 불편을 겪었다”며 “이번 사업으로 현실과 맞게 지목이 변경되면 국공유재산 관리에도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민원봉사과 지적정보팀(670-2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