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도자료(12월13일) 핫이슈

2004-12-12 | 공보전산담당관실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13일 오전 10시 동문 42통 마을회관 준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이어 오전 11시 시청 앞 1호 광장에서 열리는 ‘자선남비 시종식’에 참석 연말연시 불우한 이웃돕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

 

<서산시, 상급기관 평가서 잇따라 최우수>


- 행정서비스 ‘최우수’에 이어 지적?공공근로분야서도 상위입상 … 지난해 27개 수상기록 갈아치울 듯>

 

  한해 동안 벌여온 일들을 차분히 마무리하는 시기인 요즘 서산시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각종 행정수행부문 평가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시는 “최근 충남도가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4년도 지적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시로 선정돼 시상금 300만원을 받게됐다”고 11일 밝혔다.

 

  또 시는 “최근 道주관 ‘2004년도 공공근로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2000년부터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됐다”고 덧붙였다.

 

  지적부문 평가에서 시는 개별공시지가의 조사 산정, 부동산 중개업 지도단속, 토지거래 개발부담금 관리, 지적측량업무 등 지적행정을 추진하면서 빈틈없는 업무처리와 원-스톱 민원처리를 통해 행정서비스 품질을 높인 점이 인정됐다.

 

  특히 1만9200여장의 지적도와 임야도 사본을 15개 읍면동사무소와 211개 마을회관에 비치함으로써 민원 불편을 덜어준 점과 관내 3개 섬 지역을 찾아 300여건의 민원을 처리해준 점은 우수 시책으로 꼽혔다.

 

  또 올해 모두 5억 4200만원을 투입해 75개 단위사업별로 추진한 공공근로 사업은 예산절감과 행정 효율을 높였으며 연인원 2만 여명의 저소득층 주민에게 실질적 생활안정 기반을 마련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27개 중소기업체에 연인원 1900여명을 지원함으로써 경영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시킨 점은 사업 효과를 극대화시킨 시책으로 꼽혔다.

 

  한편 이들 수상은 최근 시가 상급기관으로부터 받은 △교통안전관리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업유치 실적 평가 도내 최우수△지방세 체납액 징수 실적 평가 도내 우수△2004년 행정서비스 헌장제 운영 평가 도내 최우수 등에 이어 올 들어 5-6번째 수상기록으로 남게됐다.

 

  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행정전반에 대한 상급기관의 실적평가가 이루어지면서 각 분야별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며“지난해 시가 27개 분야를 석권하다시피 한 수상 실적도 올해엔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문의 : 공보담당(☏660-2221)

 

 사진설명) 연말을 맞아 서산시가 상급기관이 실시한 행정 수행부문 평가에서 상위입상 실적을 올리고 있다. 사진은 올해 시가 중소기업체의 인력난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한 공공근로 참여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는 장면


< 서산시, 내달 10일부터 관내 초.중등학교서 농어민 대상 무료 컴퓨터 교육 >
- 이달 말까지 교육 신청 접수 … 이동불편 최소화한 찾아가는 맞춤식 정보화 교육 -

 

  서산지역 일부 초.중등학교 컴퓨터 교실이 겨울방학 동안 학생대신 지역 농어민들을 맞게된다.

 

  서산시는 농어민들에게 컴퓨터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겨울방학기간 동안 관내 11개 초.중학교 컴퓨터 교실을 활용해 ‘농어민 정보화 무료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13-31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시가 지정한 학교와 모집인원은△대산중학교(41명)△서산대진초등학교(34명)△인지중학교(24명)△부석가사초등학교(18명)△지곡산성초등학교(17명)△성연중학교(31명)△음암중학교(30명)△해미언암초(28명)△고북중학교(27명)△서산여중(40명)△서산중학교(30명) 등이다.<관련사진 있음>

 

 2005년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실시되는 이번 정보화 무료교육은 컴퓨터 기초교육과 인터넷 활용교육 등 2개 과정에 모두 320명을 모집하게 되며 시청 홈페이지( www.seosan.go.kr) 시민교육정보/정보화교육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을 신청한 농어민들은 시가 제공하는 윈도우 98과 XP, 인터넷 활용 등 교육교재를 갖고 전문강사로부터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받게된다.

 

 또 이번 교육에서는 시청 홈페이지 접속방법, 안방에서 민원신청하기, 메일 주고받기, 백신프로그램 설치와 사용하기 등 기본 교육이외에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부가서비스 교육도 이루어진다.

 

 시 관계자는 “농어민들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겨울 방학동안 초?중학교 컴퓨터 교실을 이용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농한기철이고 대부분 교육장소가 거주지와 가깝기 때문에 농어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정보전산담당(☏660-2462)

 

사진설명) 서산시는 농어민들의 컴퓨터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겨울방학기간 동안 관내 11개 초.중학교 컴퓨터 교실에서 ‘농어민 정보화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