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올해 고용률 72.3%, 6,772명 일자리 창출 추진

2024-04-01 | 홍보감사담당관


서천군이 고용노동부의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른 ‘2024년도 서천군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군 누리집과 지역고용정보네트워크에 공시했다.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지역·산업적 특성을 고려해 임기 동안 추진할 일자리 창출 목표와 대책을 제시하고 추진 성과를 평가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으로 전국 지자체가 참여한다.

서천군은 올해 고용률 72.3%(15세~64세 기준)와 취업자 3만 명 달성을 목표로 직접 일자리 창출,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개선, 고용장려, 창업·창직 5개 분야에 3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6,772명의 일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제조업 성장 및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관광·농어촌 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일자리 창출 ▲청년이 선도하는 지역산업 고도화 미래 일자리 창출 ▲일자리가 힘이 되는 대상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역 주체들의 상생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 역량 강화 등 5대 추진전략과 12대 실천 과제를 마련해 실행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미래산업, 관광·농어촌 자원 등 기반 시설을 활용해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홍보감사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