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제9대 공주시의회, 첫 임시회 및 개원식 열려

2022-07-07 | 작성자의정팀


윤구병 의장,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민의 의회를 위해 한 마음으로 나가자

 

공주시의회는 79대 의회 첫 임시회인 제235회 임시회를 열고 9대 공주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윤구병 의원을 선출했다.

 

그리고 오후에 진행된 개원식에서는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윤구병 의장 개원사, 최원철 시장 축사, 도지사 축하메시지 낭독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공무원과 의원가족, 시민들이 참석하여 희망찬 제9대 공주시의회 개원을 함께 축하했다.

 

윤구병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공주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속에 제9대 공주시의회가 오늘 개원식을 갖고 앞으로 4년동안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9대 의회는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하고, “언제나 의회의 문을 활짝 열고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듣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시 출범으로 인한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지난 2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단체 및 집행부와 함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그리고 여야가 격의 없이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언제나 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협치하는 의장이 되겠다며, 의회 본연의 역할인 효율적인 견제와 감시를 위해 공부하는 의회,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의원들의 개인역량 강화를 위해 각종 세미나, 교육 등을 강화함은 물론 의회와 집행부가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바탕으로 건전하고 생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구병 의장은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정한 시민의 봉사자로서 맡은바 소임과 책무를 완수하여 제9대 공주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민의 의회가 되도록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합쳐 나가자며 개원사를 마무리했다.



 

작성자의정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