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지‘기억해, 부...

2024-07-01 | 홍보미디어팀


부여군 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이사장 홍은아)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마을지 「기억해, 부여」를 발간하여 지난달 27일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마을지 「기억해, 부여」(이하 마을지)는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부여군 마을 자원 조사’ 사업을 기초로 마을의 숨은 자원을 발굴하고, 마을 고유 이야기를 기록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올해 대상지로는‘장암면 점상3리’,‘규암면 진변리’를 선정하여 제작했다.

 



마을지에는 ▲마을 개요, ▲마을의 유래와 역사, ▲마을 공동체, ▲마을 행사, ▲마을 생활권, ▲우리마을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마을 추억 이야기, ▲마을 사람 사는 이야기 총 8면으로 구성되어, 현장 조사, 구술 조사를 통해 마을과 주민들의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을 글과 사진으로 담았다.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해당 마을에 마을지 각 100부씩 배포하였고, 마을 주민과 함께 ‘기억해, 부여 전달식’을 개최하여 발간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마을만들기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을 주민의 옛 이야기와 마을 고유 자원을 발굴·보존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며, 마을지 발간을 통해 지역의 기억자원 보존의 중요성이 전파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마을 자원 조사와 마을지 「기억해, 부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소식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837-1448)로 문의하면 된다. 

 


▣ 관련사진 : 마을지 표지, 전달식




 

홍보미디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