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굿뜨래 농산물 대외 경쟁력 높인다

2009-07-21 | 관리자


-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 교육 실시 -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굿뜨래 농산물의 소비자 신뢰도와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기 위한 “친환경인증농업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한국친환경인증농산물생산자협의회 부여군지부 회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산에서 식탁까지 안전성을 확보하고 친환경 토양관리 및 병충해관리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생태계 보존 중심의 영농계획 수립과 경쟁력 향상, 소비자가 믿고 찾는 농산물을 생산하고자 실시한 교육으로 친환경 토양관리 및 병충해관리 특강과 현장의 문제점을 상호 토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조선대 박철 교수의 “자연자재를 이용한 토양관리 및 병충해 방제” 특강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임광호 강사의 GAP의 개념, 생산환경관리, 재배관리, 토양관리, 수확후관리,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등에 대한 열띤 강연이 있었다.

부여군의 친환경인증 현황은 1999년부터 시행하여 2009년 현재 1,100농가, 24품묵/1,863ha, 25,000여톤 생산으로 전체 농산물중 8%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친환경인증 농업인과 생산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부여군에서는 환경보전 및 친환경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환경보전형 비료공급 등 6개 사업과 친환경 안전농축산물 생산기술 향상을 위해 정밀토양검정 시비처방, 천적증식, 미생물 액비제조 활용, BIO 축산기술, 친환경 쌀 생산기술 등을 보급하고 있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친환경 유기농업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수입농산물에 대한 굿뜨래 농산물의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