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관광기념품 25종 출시 핫이슈

2005-09-23 | 문화관광과


서산시 관광기념품 25종 출시

 

서산지역 문화와 특색을 살리면서 실용성까지 더해진 서산시관광기념품이 개발돼 일반에 첫선을 보인다.

 

시는 최근 넥타이, 메모꽂이, 책갈피, 손거울, 스위트 매트, LCD열쇠고리, 핸드폰 줄, 꽃병, 식생활 용품 셋트 등 모두 25종의 관광기념품 제작이 마무리됨에따라 본격적인 판촉 및 홍보 활동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기념품은 서산마애삼존불, 보원사지, 해미읍성, 육쪽마늘, 철새 등 지역 대표 문화재와 농특산물, 자연환경을 형상화시킨 제품들로 타 지역과 구별되는 독창성이 가미됐다.

 

특히 핸드폰 급속 충전기와 안견 선생의 몽유도원도가 그려진 저금통, 세라믹 머크컵 셋트, 티스푼 셋트 등은 일상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도록 실용성과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들 기념품은 종류별로 최저 2천원부터 최고 5만원까지 시가 지정한 판매점에서 이르면 오는 11월초부터 일반에 선보이게 된다.

 

이를위해 시는 관광기념품 출시를 기념하고 홍보하기 위한 전시회를 오는 10월중에 열고 판매점 모집과 확정 절차 등을 밟을 계획이다.

 

또 관광기념품 세부사항이 담긴 홍보물을 제작해 출향인사 및 관광홍보위원, 각급 기관 단체에 배부하는 한편 지역축제와 연계한 홍보활동에도 본격 나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향토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관광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게 됐다”며“기념품 보급 및 판매가 본격화되면 재정수익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24일 서산시청 여직원들이 오는 11월 시판을 앞두고 있는 관광기념품들을 살펴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문의 : 관광기획담당(☎660-2498)

 


 

문화관광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