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 대산 운산5리, 농촌 정보센터 개관 핫이슈

2005-11-28 | 공보전산담당관실


<서산 대산 운산5리, 농촌 정보센터 개관>
- 25일, 운산5리 마을 회관 2층에 20평 규모 … 전자상거래 등 농산물 판로확대 기대 -

 

 인터넷을 통해 농가와 도시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농촌 정보센터가 문을 열었다.

 

 서산시는 25일 대산읍 운산5리 마을회관에서 조규선 서산시장을 비롯한 초청인사, 마을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포마을 정보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정보센터는 농촌지역 정보화를 촉진하고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소득창출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사업비 1억5500만원을 들여 착공 8개월만에 완공됐다.

 

 마을회관 2층에 66㎡(20평)규모로 조성된 정보센터 내부에는 교육용 컴퓨터 13대를 비롯해 레이저프린터와 빔 프로젝터 등 전산기기와 사무용 집기가 갖춰져 사계절 주민 정보화 교육 장으로 활용된다.

 

 특히 간척지 쌀, 맷돌호박, 청정고추 등 이 마을에서 생산되는 무공해 농산물들을 주민 스스로가 인터넷을 통해 판매 또는 홍보할 수 있도록  55가구에 초고속 인터넷 망과 최신형 컴퓨터가 보급됐다.

 

 여기에 마을 인터넷 홈페이지( http://hoepo.invil.org)도 구축돼 안방에서 영농관련 토론도 벌일 수 있고 농축산물 가격 동향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주민 소득증대에도 큰 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영희(56) 이장은“정보센터 개관으로 우리 마을의 자랑거리를 소개할 수 있게돼 주민들 모두가 기뻐하고 있다”며“컴퓨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도록 컴퓨터 교육에도 열심히 참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담당자는"이번 정보센터 구축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도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전자 상거래를 통해 지역 농산물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정보센터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 대학과 연계한 주민 정보화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사진오후 2시경있음)

 

문의 : 정보전산담당(660-2462)

 

사진설명)▲서산시 대산읍 운산5리 회포마을 정보센터가 25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개관식에 참석한 초청인사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