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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올 재정지원시책, 시민 만족도 합격점 핫이슈

2005-12-16 | 기획감사담당관실


서산시 올 재정지원시책, 시민 만족도 합격점


- 시민 2천여명 대상, 10개 재정지원 시책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86점 … 제시된 의견 내년 시책 반영  -

 

서산시가 올해 추진한 재정지원 시책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평균 86점을 받아 합격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올해 추진한 33개 재정지원 시책 가운데 10개 시책을 표본으로 삼아 시민 2023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100점 만점에 평균 86점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정 서비만족도 조사는 지원 사업별 효과를 분석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나가기위한 것으로 사업의 필요성, 공정성, 적절성 , 등 모두 6개 항목에 걸쳐 수혜자에 대한 전화 또는 직접 방문조사 결과를 점수로 환산하는 방식을 취했다.

 

시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사대상 사업 가운데 농가 일손을 덜고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추진한 기계육묘용 제조상토 지원사업이 평균 93.2점을 받아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중증 장애우들의 생활편의 제공을 위해 월 4회 도우미를 지원해 준 여성장애인가사도우미 지원사업도 89점을 받아  서비스 품질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환경보전형 저농도 비료지원 사업이 89점, 토양개량제 공급 86.5점, 친환경 화장실 설치 사업 85.5점, 한우전업농 육성사업 84점, 전통민속제향 지원사업 82점 등의 순을 보였다.

 

이에따라 시는 이번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수혜자인 시민들이 제시한 의견을 검토한 후 수정 보완을 거쳐 내년도 시책에 반영, 서비스 만족도 지수를 평균 90%이상으로 끌어 올릴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효과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 시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기 위해 올해 처음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추진하게 됐다”며“앞으로도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발, 도입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기획담당(☏660-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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