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부패방지종합 평가 도내 우수 핫이슈

2006-03-13 | 기획감사담당관실


<서산시, 부패방지 종합평가 도내 우수기관 선정 영예>

 

지난해 국가청렴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서 전국 3위를 차지한 서산시가 충남도 주관으로 실시된 부패방지종합대책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충남도가 지난 1월 9-17일까지 도내 16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5년도 부패방지종합대책 추진상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패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부패방지를 위한 공직자 행동강령 추진 등 총 3개 분야 78개 항목에 대해 현지 확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시는 제도개선, 교육 및 홍보, 추진 전담반 구성 등을 통해 전국 상위의 청렴도 수준을 인정받았다.

 

특히 부패 취약제도 개선 기획단을 연중 운영하여 취약업무의 처리절차 등을 대폭 보완하고 예방위주의 감사기능을 강화한 점은 모범사례로 꼽혔다.

 

또 인터넷 생활불편신고센터를 운영,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신속 처리한 점과 2,000만원이상 각종 공사를 발주하거나 3000만원이상 물품구매는 공개 입찰토록 한 점은 행정 투명성 확보와 신뢰도를 높인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이밖에 공무원행동강령 제정, 공무원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청렴이행 표준 매뉴얼 제작, 공직자 자정운동 등을 추진해 행정 전 분야에 청렴 실천의지를 확산시킨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부패종합대책 추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시의 청렴도 수준을 말해 주는 것”이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혁신을 통해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행정시스템을 갖춰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기획담당(전화660-2211)


 

기획감사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