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생활개선회, 푸른 농촌 가꾸기 앞장 핫이슈

2006-03-28 | 농업기술센터


서산주부모임, 아름다운 농촌가꾸기 앞장


- 서산생활개선회, 올해로 11년째 내나무  심기 … 유실수 등 1600여그루 심어 -

 

 

농어촌을 유실수가 어울어진 풍요로운 곳으로 가꾸기 위해 지역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팔을 걷었다.

 

서산시생활개선회(회장 최영자)회원 30여명은 27일 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모임을 갖고 올해에는 각 마을마다 자두나무를 심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따라 회원들은 이날 확보한 자두나무 800그루를 각 읍.면.동별로 나눈뒤 다음달 초까지 마을회관 및 진입로변 등에 심기로 했다.

 

회원들은 또 조경이 필요한 곳이 있는 경우는 각 지역 생활개선회별로 유실수 외에 백일홍, 영산홍, 벚나무 등 조경수도 확보해 생활 주변 곳곳을 아름답게 꾸미기로 의견을 모았다.

 

1995년부터 올해로 11년째 ‘내 나무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는 이 회는 지금까지 은행나무를 비롯해 대추, 매실, 감, 석류 등 10여종의 유실수 1만600여 그루를 키워왔다.

 

최 회장은 “회원들이 유실수를 심어 온 것이 올해로 벌써 11년을 맞았다”며“비록 많은 량의 묘목은 아니지만 조만간 알찬 열매로 결실을 맺게 될 생각에 회원들도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문의 : 교육경영담당(전화660-2734)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