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어려운 이웃위해 365일 쉴틈 없죠 ! 핫이슈

2006-03-28 | 종합사회복지관


어려운 이웃위해  365일 쉴틈 없죠 !
- 서산종합사회복지관 재가복지봉사센터,  불우이웃에 365일 복지후원 -

 

일선 복지기관에서 운영하는 재가 복지봉사센터가 도움이 필요한 불우 이웃들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인희)은 관내 무의탁 어르신을 비롯해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 모두 220여 세대를 꾸준한 방문 보호가 필요한 재가보호 대상자로 선정, 365일 갖가기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보호세대에게는 제공되는 혜택은 매월 두차례 이뤄지는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비롯해 출장 목욕서비스, 생신상 차려드리기, 학생 자원봉사활동과 연계한 가정방문 봉사활동 등 10여가지로 대부분 의식주와 연관된 경우가 많다.

 

특히 복지관이 운영하는 이동목욕 차량은 치매, 중풍 등으로 이동에 제한을 받고 있는 거동불편 노인들로부터 단연 인기 순위 1위로 꼽힌다.

 

또 자원봉사 활동 신청서를 낸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독거 노인 세대를 부모와 자식간의 인연으로 맺어 주는 '무의탁 어르신 자녀되기' 서비스도 노인들의 호응과 함께 청소년 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밖에 이미용 서비스, 안부전화 및 말벗되어 드리기, 집안일 돕기 및 빨래 도우미 사업, 자원봉사자와 함께 하는 나들이 프로그램, 병원동행 및 행정업무 대행 서비스 등도 불우 이웃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품목이 되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항상 수혜자 입장에서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시책에 도입한 것이 호응과 참여율을 높이는 이유가 된 것 같다”며“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찾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복지담당(전화660-2561)


사진설명) 27일 종합사회복지관 이동목욕 차량안에서 직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몸을 씻어 주고 있다.

 


 

종합사회복지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