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영농종합상황실 연중 무휴체계로 전환 핫이슈

2006-04-04 | 농업기술센터


서산시, 영농종합상황실 연중 무휴체계로 전환
- 영농철 기술지도 및 상담 창구 역할

 

서산시는 고급 영농정보와 재배 기술 등을 언제 어디서나 지역 농민들에게 제공해 주기 위해 영농종합상황실을 연중 무휴체계로 전환, 운영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이에따라 지역 농민들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상담실로 전화(☏ 662-5959, 665-2049)를 걸면 화훼, 과수, 논농사 등 각종 영농상담을 농촌지도사로부터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평일의 경우는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었으나  토.일요일과 휴일에는 주 5일근무제 시행에 따라 근무인원이 줄면서 당직자 2명만이 배치돼 영농상담에 한계가 있었다.

 

기술센터는 이로 인한 농민들의 불편을 덜어 주기위해 4월부터 매주 토.일요일과 휴일에 전문 상담요원이 배치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기상재해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준비체제, 경계체제, 비상체제 등 모두 3단계로 나눠 별도 근무조를 편성하는 등 영농지원 대비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 5일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농업인들이 주말에는 영농상담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잘못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며“상담이 필요하면 언제 든지 지도 기관에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 농업기술센터(전화660-2694)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