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맞춤형 평생학습교실 운영 핫이슈

2006-04-13 | 공보전산담당관실


동     정

유상곤 서산시부시장은 14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조례규칙 심의회를 주재한다.

 

                            서산시, 맞춤형 평생학습교실 운영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맞춰드립니다."

 

주민들은 배우고 싶어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행정기관은 전문강사와 학습기자재 지원 등을 맡는 이른바 맞춤형 평생학습 교실이 문을 연다.
 
서산시는 읍.면.동 당 1개 마을을 '평생학습 시범마을'로 지정하고, 이들 마을 주민들이 선택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습마을 열린 교실'을 6월 20일부터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우리글사랑방(글 읽고 쓰기),지역소득향상(특화작목, 창업 등), 마을특화(공예품 만들기, 체험마을 조성),소외계층지원(자활능력향상, 문화 및 청소년(예절?한자?바둑교실 등), 취미?교양(수지침, 요가, 스포츠댄스) 등 모두 6개를 주민이 선택할 프로그램으로 확정했다.

 

시는 4월 28일까지 관내 343개 전체 마을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 신청서를 접수받아 읍.면.동 당 1개씩 모두 15개 마을을 평생학습 시범마을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 전문 강사와 자원봉사자를 5월말까지 확정하고 수강인원 및 교육일정 등이 담긴 종합계획을 마련한 후 6월 20일부터 이들 마을에서 1주일에 2회씩(회당 2시간)운영할 방침이다.

 

교육이 갖는 딱딱함과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조화롭게 편성하고 우수마을에는 인증서 수여와 전국 평생학습 축제 참가 등의 인센티브도 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 시책은 주민들이 직접 배우고 싶어하는 교과목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교육 참여와 효과를 높이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집중 육성해 나가는데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5월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이후 중장기 계획을 수립, 조례제정과 기구 설치 등 평생 학습기반을 확충해 오고 있으며 교육인적 자원부 예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바 있다.

 

                                                                              문의 : 학습담당(660-2377)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