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시, 농업신기술 보급 시범 16억원 투입 핫이슈

2006-01-07 | 농업기술센터


서산시, 올해 농업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에 16억원 투입
- 프리미엄급 쌀생산 단지 조성 등 66개 시범사업 추진 … 다음달 15일까지 신청접수 후 참여농가 확정 -

 

서산시는 올해를 농업 경쟁력 창출 원년으로 삼고 신기술 보급과 유망작물 육성을 위해 모두 16억원을 투입, 66개 농업기술시범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다음달 15일까지 단위사업별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시가 확정한 시범사업계획에따르면 시는 올해  8700만원을 들여 프리미엄급 쌀 생산단지(100㏊)와 기능성쌀 생산단지(1㏊)를 조성, 서산쌀의 품질 고급화를 위한 기술 연구 및 보급에 나선다.

 

또 600만원을 들여 6㏊ 규모의 우량종자 생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지역별 쌀성분 및 품질판정, 토양정밀 검정을 연중 실시하여 서산쌀만이 갖는 효능과 기술 노하우를 키워 나갈 방침이다.

 

특히 유기농 안전농산물 생산기반 확충을 위해 ISO인증 농가를 확대 육성하고 5200여만원을 들여 벼 천적이용 생물학적 방제 시범 등 국제표준에 맞은 친환경 농산물 육성을 시범사업도 추진한다.

 

또 서산육쪽마늘과 재래생강의 경쟁력을 높이고 재배기술 향상 및 각종 병해 방제법을 찾기위해 1억650만원을 들여 시범포 조성 및 기술연구에도 나선다.

 

이밖에 화훼작목 육성 및 기술지도에 1억8000만원 투입하고 과수, 특작, 축산 등 지역특화 작목에 대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범사업도 추진한다.

 

이들 시범사업에는 서산지역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신청서를 토대로 현지확인과 별도의 심의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시 관계자는“지역 농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2006년도 농업기술 시범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서산시농업기술센터(전화660-5959)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