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토실토실 팔봉산 햇감자 캐 가세요 ! 핫이슈

2006-05-24 | 팔봉면


동     정


유상곤 서산시장권한대행은 25일 오후 3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팔봉면 종합청사신축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토실토실 팔봉산 햇감자 캐 가세요 !
- 제5회 팔봉산 감자캐기 체험행사 내달 17일 개막 … 1만1000여평 감자캐기 체험장 일반에 제공, 무료시식회등 프로그램 다채 -

 

충남 서북부 지역 명산인 팔봉산(해발 362m) 기슭에서 서해안 갯바람을 맞고 자란 감자를 직접 캐내어 즉석에서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팔봉산감자캐기체험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조기상)는 최근 모임을 갖고 다음달 17일부터 18까지 2일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 제5회 팔봉산 감자캐기체험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행사장인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 17일 오전 9시 30분 하늘연소리 풍물단 20여명이 펼치는 농악놀이를 시작으로 ▲감자 캐기 체험 ▲찐 감자 무료 시식회 ▲감자 길게 깎기 대회 ▲감자 많이 깍기 대회 ▲감자 중량 알아 맞추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감자 캐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감자떡 만들기, 찐 감자 무료시식 코너, 감자요리 전시회, 어린이들을 위한 풍선아트 공연 등도 축제기간 내내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보다 1천여평이 늘어난 1만1000여 평 규모의 감자 캐기 체험장이 관광객들에게 제공되며 참가비 6000원만 내면 시중가 보다 1/3수준인 최상품 햇감자를 주최측이 제공한 10㎏짜리 상자에 담아 갈 수 있게 된다.

 

감자캐기 체험 신청은 인터넷(팔봉산감자.com) 또는 전화(041-660-3453)로 접수하면 되고 축제 기간 동안에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밖에 축제 기간 동안 감자를 구입하지 못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팔봉농협 광장에서는 농특산물 판매장이 1주일 정도 연장 운영된다.

 

최병렬 팔봉면 산업담당은 "때묻지 않은 자연 생태를 간직하고 있는 팔봉산 주변에서 감자도 캐고 맛을 보는 것은 색 다른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며 "참가자들 모두가 영원히 추억 속에 남는 축제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봉면지역은 480농가가 250㏊ 감자밭에서 연간 30만 상자(상자 당 20㎏)의 감자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 생산된 감자는 서늘한 해양성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 감자보다 맛이 일품인게 특징이다.<사진있음>

 

                                                                         팔봉면사무소(☎ 041-660-2604)

 

사진설명) 서해안 갯바람을 맞고 자란 팔봉산 햇감자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갈 수 있는 제5회 팔봉산 감자캐기체험행사가 다음달 17일 개막된다. 사진은 지난해 감자 캐기 체험 장면.


 

팔봉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