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다음달 7일까지 여름 영농교실 운영 핫이슈

2006-06-26 | 농업기술센터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27일 오전 10시 시장실에서 한국 폴리텍포 홍성대학장과 환담한다.

 

서산시, 다음달 7일까지 여름 영농교실 운영

 

장마철 병해충 방제 등 농작물 관리에 관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여름 영농교실이 문을 연다.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편인환)는 작물재배에 따른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위해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관내 110개 마을에서 여름철 영농교실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영농교실은 장마철 기상 변화에 맞는 농작물 관리요령, 병해충 발생정보, 농업정책 동향 등 알짜배기 영농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또 그간 진행된 한미?FTA 협상 내용과 남겨진 과제에 대해 지역 농민들과의 진지한 대화와 토론 시간도 마련되며 농촌 활력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도 모색하게 된다.

 

참석 농민들에게는 작물별 재배 요령이 담긴 책자가 제공되며 수리가 필요한 농기계가 있을 경우 이동 수리반으로부터무상점검 서비스도 받게된다.

 

시 관계자는 “과거 주입식 위지의 영농교육 방식을 바꿔 농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식 상담 위주로 영농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며“공원과 팔각정, 쉼터 등 주로 야외에서 진행해 교육효과도 높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여름철 영농교실이 다음달 7일까지 서산시는 관내 110개 마을에서 열린다. 사진은 야외 영농교실 운영장면

 

      문의 : 교육경영담당Tel(660-2734)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