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기간종료 매립장 2곳 노인회에 무상임대 핫이슈

2006-06-27 | 환경보호과


서산시, 기간종료 매립장 2곳 노인회에 무상임대
 - 노인회 고무마 밭으로 꾸며 수익 올리고…  시, 별도 관리비용도 줄여 일석이조 -]

 

 사용기간이 끝난 쓰레기 매립장이 지역 노인회원들의 일감 사업장으로 재활용된다.

 

 서산시는 매립 기간이 종료된 성연, 고북 등 2개 쓰레기매립장 1694평(5600㎡)을 지역 노인회 일감 사업장으로 오는 12월말까지 무상 임대했다고 27일 밝혔다.

 

 노인회에 임대한 매립장 토지 규모는 고북면 정자1리 노인회 3100㎡(938평) ,성연면 예덕3리 노인회 2500㎡(756평) 등이다.

 

 이는 사용이 종료된 매립장을 개인 및 단체에 환경정비와 시설물 유지관리 의무를 조건으로 무상 임대해 줌으로써 매립장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매립장을 공익사업 목적으로 임대 받은 이들 노인회는 최근 매립장 부지에 호박, 콩 등을 심고 병충해 방제 및 제초작업 등 본격적인 작물 성장관리에 들어갔다.


시는 이들 노인회별가 그동안 불모지나 다름 없었던 매립장 대지를 일궈 작물재배에 들어감에 따라 폐기물 무단투기 행위도 막고 제초 작업 등 매립장 유지관리에 들어가는 비용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피 시설인 매립장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효율적인 매립장 관리를 위해 무상 임대를 결정하게 됐다”며“작물 재배로 인한 복토층 훼손 예방을 위한 행정지도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환경시설담당(☎660-2556)


 

환경보호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