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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고객만족 행정 슬로건 확정 핫이슈

2006-07-20 | 자치행정과








“시민이 웃을 때 우리도 행복합니다”

 

서산시는 최근 시정혁신 협의회를 열고 시민과 직원들이 낸 50개의 아이디어 가운데 ‘시민이 웃을 때 우리도 행복합니다’를 고객만족 행정 슬로건으로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만족 행정 슬로건은 행정의 주 고객인 시민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한 공직자의 자세, 실천의지, 민원서비스 품질 등을 포괄한 것으로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시책 개발에 본격 나선다는 선언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따라 시는 우선 행정 각분야에 ‘고객만족’개념을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공문서 머릿글, 지방세 고지서, 행정봉투, 각종 인쇄물 등에 행정 슬로건 문구를 사용 또는 게재할 계획이다.

 

또 민원처리 업무와 제도 가운데 고쳐야할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선하고 아침 방송 시스템 운영, 고객 만족도 조사 등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위한 시스템 구축에도 본격 나설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직원 실천의지 함양을 위한 교육, 전화 친절도 조사, 실천과제 27건을 발굴하는 등 모든 행정처리를 고객관점으로 바꾸기 위한 시스템 변환 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행정 슬로건 확정은 시민들이 만족하는 행정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자는 선언적 의미가 담겨 있다”며“구호에 그치지 않고 행정 각 분야에서 실천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혁신분권담당(660-2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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