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대보름 특수 신토불이 농산물 인기 핫이슈

2006-02-10 | 농업기술센터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11일 오전 10시 시 문화회관 강당에서 열리는 서산시 인명구조대 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다.

 

대보름 특수 신토불이 농산물 인기

 

 정월대보름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신토불이 농산물로 만든 고급 브랜드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10일 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현미와 흑미, 잡곡 등을 담은 곡류 선물 꾸러미가 이달 들어 인터넷 쇼핑몰인 서산장터( www.ssjangter.com)에서 평소보다 2배 이상 거래량이 증가하는 등 대보름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는 최근 알뜰 구매 패턴에 맞춰 농산물 포장 규격을 500g-1㎏ 단위로 줄이고 2-3개 품목을 한꺼번에 담아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기 때문이다.

 

 또 작년 성탄절에 맞춰 출시된 서산생강 초콜릿도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이 농산물 쇼핑몰에서 평균 10%정도의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일반 초콜릿과 달리 생강 성분이 함유돼 혈액순환, 항암작용, 감기예방 등에 좋고 맛과 향이 독특하기 때문.

 

 여기에 국내 최초로 개발돼 초콜릿 시장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데다 포장재 고급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홍보를 펴 온 것도 인기 요인으로 풀이되고 있다.

 

 때문에 초콜릿 가공 기술 보유자인 김순주(44?여?부석면 지산리)씨는 요즘 인터넷과 전화 주문량을 대느라 바쁜 하루일과를 보내고 있다.

 

김씨는“연말연시 이후 주춤하던 주문량이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꾸준히 늘고 있다”며“수작업으로 진행돼 주문량을 대기가 빠듯하지만 정성을 다해 납품기한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 기호에 맞게 포장규격을 바꾸고 상품을 고급화 차별화시킨 것이 판매율을 높이는 한 원인인 것 같다”며“앞으로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마련, 농가지도에 힘쓸 방침”이라고 말했다.(사진있음)

 

사진설명) 대보름 및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터넷 쇼핑몰인 서산장터( www.ssjangter.com)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토불이 농특산물
                                                                        문의 : 교육경영담당(☎660-2734)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