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부춘산 테마공원 조성 마무리 핫이슈

2006-08-22 | 도시과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23일 오전 10시 30분 시장실에서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생 8명에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한다.

 

서산시 부춘산 테마공원 조성 마무리

 

충남 서산시 읍내동 부춘산 일원에 휴식과 예술 작품 감상, 운동을 겸할 수 있는 테마공원이 조성됐다.

 

서산시는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부춘산 일원 옛 궁도장 부지 3700㎡(1119평)에 조성키로 한 테마공원 조성 공사가 끝나 일반에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3월 착공된 후 6개월만에 준공된 테마공원에는 시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비롯한 예술 조각 작품 10여점과 산책로(길이 120m), 쉼터용 파고라 2동, 인공 폭포 등이 들어섰다.

 

특히 산책로 중간과 끝 부분에는 아치형 장미터널(길이20m×폭10m)이 설치됐고 산책로 한쪽에는 맨발 지압용 보도(길이100m×폭3m)가 만들어졌다.

 

또한 3m 높이에서 시원한 물 줄기를 쏟아내는 인공폭포(길이 20m 높이 5m)와 폭포를 관람하며 쉴 수 있는 30평 규모의 원형 광장도 조성됐다.

 

이밖에 시립도서관, 문화회관, 레포츠 공원, 옥녀봉 등산로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목교(나무 계단형식)가 조성됐고 공원 곳곳에는 이팝나무, 철쭉, 영산홍 등 7500여그루의 조경수와 초화류 4만여본이 심어졌다.

 

시 관계자는 “테마공원은 주변 자연환경여건을 충분히 살리면서 인접한 문화.체육시설, 등산코스와 연계시키는데 역점을 뒀다”며“인공폭포 운영 시간은 공원 이용객수를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서산시 읍내동 부춘산 일원에 조성된 테마공원이 일반에 개방됐다. 사진은 공원내 인공폭포 전경


사진설명) 서산시 읍내동 부춘산 일원에 조성된 테마공원이 일반에 개방됐다. 사진은 인공폭에서 바라본 공원 전경


                                                                        문의 : 공원녹지담당(☎660-2511)

 


 

도시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