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지방자치 세미나, 25일 한서대서 열려 핫이슈

2006-08-24 | 자치행정과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25일 오전 10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국정현안 설명회에 참석한다.

 

지방자치 역량강화 학술대회 및 세미나, 25-26일 한서대학교서 열려

 

민선4기 출범에 따른 지방 자치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바람직한 정책방안을 내놓게 될 2006년도 하계 학술대회 및 기획 세미나가 25일과 26일 이틀간 한서대학교 인곡관에서 열린다.

 

서산시지역혁신분권협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대전?충남지방자치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 및 세미나에는 육동일 한국지방자치학회장을 비롯한 자치행정 분야 교수등 30여명이 참가해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세미나 첫날에는 정책품질관리제 도입에따른 쟁점과 과제, 인사개혁, 고객만족행정 접목방안 등 자치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논문 발표가 있게된다.

 

또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실태분석, 정책갈등 해소방안, 거버넌 체제의 구축요건, 농촌경쟁력 강화방안 등 지방자치의 주요 현안과제 점검과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둘쨋날에는 기초자치단체 선거 정당공천제, 지방정부 정보관리체계 혁신을 위한 전략 모형 등 지방행정 연구 발표에 이은 ‘민선4기 지방분권과 지역혁신의 방향‘이란 주제토론을 끝으로 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서산시 자치역량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학술대회 및 세미나를 열게 됐다”며“특히 이번 학술세미나는 일본 자치학회 회원들도 참여해 정보를 교환하는 등 국제 세미나 성격을 갖게 된다“고 밝혔다.

 

                                                                          문의 : 혁신분권담당(660-2218)

 


 

자치행정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