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세계보건기구(WHO)에 건강도시 가입 신청 핫이슈

2006-08-28 | 세무과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29일 오후 8시 대원예식장 주차장에서 열리는 제1회 먹거리골 2색음악회 개막식에 참석한다.

 

서산시, 세계보건기구(WHO)에 건강도시 가입 신청

 

서산시가 세계 보건기구(WHO)에 건강도시 가입 신청서를 냈다.

 

시는 28일 도시환경 및 보건의료 등의 각종 통계 자료, 시 미래 목표 및 비전 등이 담긴 건강도시 프로파일을 작성, 일본 도쿄 소재 세계보건기구 건강도시연맹 서태평양 지역사무국에 가입신청서를 보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를 ‘건강도시 건설 원년의 해‘로 삼고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건강도시로 인정받기 위해 지난 4월부터 건강도시건설을 위한 프로젝트 개발에 나서왔다.

 

세계보건기구로부터 공식 가입 승인 통보를 받으면 시는 ‘건강도시’로 공식 선포하고 제도정비와 도시환경기반 구축 등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시가 추진하게 될 건강도시건설 프로젝트에는 지역 공동체 구성원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양식, 경제수치 등 사회적 환경 요인 분석자료, 실천 가능한 해결 방안 및 제도적 장치 등이 담기게 된다.

 

특히 시민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생태학적(환경?질병)?사회적 요인에 대한 분석자료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 지수를 높일 수 있는 공공의료 부문과 행정서비스 시책 등 다양한 접근법도 시도된다.

 

현재 세계 60개 도시가 가입하고 있는 세계보건기구의 건강도시는 쾌적한 도시 환경과 낮은 범죄율, 보건의료 수준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도시 건설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고 있는 서산을 시민 누구나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계획된 일정별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강도시는 질병예방, 건강증진, 건강회복을 위해 도시기반 환경의 계획적인 관리, 지속적인 생활환경개선, 질좋은 보건의료환경이 구축된 도시를 의미하는 것으로 제주도를 비롯해 국내 12개 시군구가 WHO 건강도시 연합회에 가입됐다.
                                                                             문의 : 기획담당(660-2211)


 

세무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