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건강도시 위원회 공식 발족 핫이슈

2006-09-20 | 기획감사담당관실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21일 오후 2시 30분 2006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다.

 

유상곤 서산시부시장 21일 오전 11시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 참석한다.

 

서산시 건강도시 위원회 공식 발족

 

서산시건강도시위원회(위원장 유상곤 부시장)가 20일 공식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복지 및 보건 환경 전문가를 비롯한 학계, 의료계 추천인사 11명과 당연직 공무원 6명 등 모두 17명을 2년 임기의 건강도시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찾기위한 1차 회의를 열었다.

 

이에따라 위원회는 앞으로 시민 건강증진 정책 수립과 관련한 방향을 제시하고 시 건강도시건설 프로젝트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자문역할 등을 맡게된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건강도시건설 추진 배경과 현재 추진 상황을 점검한 뒤 각 분야별 협력체제를 강화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올해를 ‘건강도시 건설 원년의 해‘로 삼고 건강도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과 세계 보건기구(WHO)에 건강도시 가입 신청서를 내는 등 건강 도시건설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왔다.

 

시 관계자는“건강도시 건설과 관련한 정책사항을 심의 하게될 실무기구가 구성됨에따라 건강도시건설 프로젝트 진행에도 힘이 실리게 됐다”며“앞으로 실효성있는 사업 모델이 발굴될 수 있도록 위원회 기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강도시는 질병예방, 건강증진, 건강회복을 위해 도시기반 환경의 계획적인 관리, 지속적인 생활환경개선, 질좋은 보건의료환경이 구축된 도시를 의미하는 것으로 제주도를 비롯해 국내 12개 시군구가 WHO 건강도시 연합회에 가입됐다.

 

사진설명) 건강도시 건설과 관련한 정책사항을 심의 하게될 서산시건강도시위원회가 20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은 위촉장 전달 장면

 

사진설명) 건강도시 건설과 관련한 정책사항을 심의 및 자문 역할을 맡게될 서산시건강도시위원회가 20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은 1차 회의장면

 

                                                                              문의 : 기획담당(660-2211)


 

기획감사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