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립미술관 건축 조감도 확정 핫이슈

2006-09-25 | 문화관광과


서산시립미술관 건축 조감도 확정

 

충남 서산시립미술관 건축 조감도가 최종 확정됐다.

 

서산시는 최근 시립미술관 건축설계경기 심사위원회를 열고 (주)건우사종합건축사무소가 접수한 건축설계안을 시립미술관 건축설계안(조감도 포함)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설계안은 서산시의 지역 특색을 살리면서 예술성과 작품성, 창의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따라 시는 확정된 건축설계안과 조감도를 토대로 실시설계 절차에 들어가 2007년 6월말쯤 공사 착공에 필요한 최종 설계안을 내놓을 계획이다.

 

시는 오는 2009년말까지 사업비 54억6400만원을 들여 예천동 도시개발사업지구내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1653㎡(500평) 규모의 시립미술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해 도 투융자 심사,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을 마무리 짓고 정책자문교수단의 사업 타당성 검토를 거쳐 올해초 건축에 필요한 국비 10억원을 확보해 놨다.

 

시 관계자는 “국내 유수의 공공미술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미술관 건립을 위해 설계 공모절차를 밟았고 최종 모델안이 확정됨에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가게 됐다”며“국내 최고 수준의 문화예술 전당으로 만들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미술관 건축설계안을 내놓기 위해 지난 3월말부터 최근까지 도내 최초로 건축설계경기 공모 방식을 채택, 현장설명회 등을 거쳐 최종 당선작을 내놓게 됐다.

 

사진설명) 서산시립미술관 건축조감도. 시는 2009년말까지 사업비 54억6400만원을 들여 예천동 도시개발사업지구내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1653㎡(500평) 규모의 시립미술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문의 : 문화재담당(660-3244)

 


 

문화관광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