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 국화꽃 축제 오는 28일 개막 핫이슈

2006-10-02 | 공보전산담당관실


<서산 국화꽃 축제 오는 28일 개막>

 

가을을 맞아 은은한 국화 향기에 취해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서산국화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조양행)는 고북면 가구리 한농원 일원에서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제9회 국화꽃 축제를 열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국화 그 가을빛 추억 속으로‘란 주제로 축제가 열리게 될 1만 5000여평 규모 행사장은 대국, 소국, 석부작, 목부작 등 형형색색의 국화들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 행사장에는 조롱박, 호박,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아치 형태의 꽃 터널도 설치돼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국내 한국화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전시회를 비롯해 죽공예 및 서각 전시회, 국화차 시음회, 숲속 작은 음악회, 사물놀이, 라이브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행사도 축제기간 내내 열려 관광객들의 시선을 붙잡게 된다.

 

이밖에 국화꽃을 이용해 토피어리와 비누를 만들어 볼수 있는 이벤트 행사를 비롯해 인근 밭에서 고구마, 총각무, 감자 등 농산물을 직접 캐 갈 수 있는 농촌체험장도 마련된다.

 

추진위 관계자는 “서산을 상징하는 시꽃(市花)인 국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관광 상품으로 키워나가기위해 축제를 열게 됐다”며“행사장에 오시면 가을 정취도 느끼고 품질 좋은 농산물도 값싸게 구입할 수 있게된다”고 말했다.

 

                                                                            문의 : 공보담당(☎660-2221)

사진설명) 제9회 서산국화축제가 오는 28일 개막돼 9일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사진은 축제가 열리게 될 한농원 주인 부부가 국화꽃을 돌보는 장면.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