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 천문기상과학관 건립, 자문委 발족 핫이슈

2006-10-31 | 지역경제과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1일 오전 10시 서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정례회 5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서산 천문기상과학관 건립, 자문委 발족>

 

서산천문기상 과학관 건립과 관련 각계 전문가를 위원으로하는 자문위원회(위원장 류상곤 부시장)가 31일 발족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이날 윤한배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정보센터장을 비롯해 이유 충남대 천문우주학과 교수, 류관곤 시의회의원, 박성래 문화재청동산문화재분과 위원 등 8명을 서산천문기상과학관 건립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자문 위원회는 앞으로 서산천문 기상과학관 건립이 끝날 때까지 사업 추진 단계별 주요 결정 사항에 대한 의견 제시와 자문 역할을 맡게된다.

 

이에따라 시가 추진하고 있는 천문기상과학관 건립 순기도 한층 탄력을 받게됐다.

 

시는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천체투영관, 원형관측돔, 기상관, 고대천문관, 휴게시설 등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160㎡(350평) 규모의 천문기상과학관을 2007년말 준공을 목표로 건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천문기상과학관 건립 자문위원회가 구성됨에따라 과학관 건립에도 힘이 실리게 됐다“며”역사 문화적 가치도 높이고 관광 인프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기업지원담당(☎660-3261)

 

사진있음) 서산 천문기상과학관 건립 자문위원회가 31일 발족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은 자문위원 위촉장 전달 장면

 


 

지역경제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