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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우수 핫이슈

2006-12-13 | 자치행정과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14일 오전 10시 대산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06여성도의교실에 참석한다.

 

< 서산시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우수’>

 

서산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결과가 나왔다.

 

서산시는 최근 (주)삼성CS아카데미에 의뢰해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87.87점으로 집계돼 우수 평점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시청 36개 부서에서 민원처리를 경험한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등급을 묻는 28개 항목에 대해 설문형식으로 진행됐다.

 

만족도를 묻을 구체적 질문에서는 직원 기본 응대 태도가 89.43점으로 가장 높았고, 업무처리 과정(88.0점), 업무처리태도(87.81점), 민원안내 및 접근편리성(87.55점), 시설이용편리성(87.37점) 순으로 집계됐다.

 

각 부서 만족도에서는 읍면동사무소가 90.48점으로 가장 높았고 직속기관 및 사업소 86.88점, 본청 85.44점 순으로 나타났다.

 

이 만족도 점수는 평균 80점대인 타시군에 비해 높은 것으로 시는 직원 친절교육 및 전화친절도 평가제 도입, 직무교육 강화,원스톱민원처리시스템 구축, 민원처리기간 자체 단축운영 등과 같은 차별화 시책을 도입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시민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은 정책수립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인 시민모두가 100% 만족할 수 있는 행정기반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 혁신분권담당(전화660-2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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