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해양폐기물 수거 처리에 4700만원 투입 핫이슈

2005-04-18 | 축산과


<서산시 해양폐기물 수거 처리에 4700만원 투입>
- 해양오염 줄면 조업여건 개선과 어업자원 보호 … 어민 자발적인 참여 이어져 -

 

  시는 올해 해양오염 예방과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 모두 4700여 만원을 들여 관내 항 포구에서 발생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관내 11개 항 포구 일원에 수거되는 폐기물들을 임시 보관할 수 있는 어구적치장를 마련하고 지난 4일부터 본격적인 수거작업에 들어갔다.

 

 시가 최근까지 수거한 폐 어구와 어망 등 해양폐기물은 모두 18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수거량인 15t 보다 3t 정도가 많은 수치다.


 더구나 올해로 3년째 이 시책이 이어오면서 지역 어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이어지고 있다.

 

 이는 해양폐기물을 적기에 수거하면 조업 여건도 개선될 뿐만 아니라 어족자원 보호와 관광객 유치 등 직?간접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다는 판단 때문이다.

 

 어민 박모(48?부석면 간월도리)씨는 "지난해 항포구 주변에 대한 수거활동 이후 갯벌환경은 물론 조업여건도 갈수록 나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삶의 터전인 청정 갯벌을 지켜 나가는데 온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바다 생태환경 보전을 위해 3년째 시행해 오고 있는 이 시책에 최근 들어 어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수거된 폐 어구와 어망 등은 항 포구마다 어구적치 장을 마련해 임시 보관한 뒤 폐기물처리 업체에 넘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2200여 만원을 들여 해양폐기물 100t을 수거 처리했다.


사진설명) 18일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어촌계원들이 자체보유 한 중장비를 동원 항 포구 주변 폐 어구 및 어망들을 치우고 있다.

                                                                          문의 : 수산담당(☎660-2412)


 

축산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