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도자료(11월6일) 핫이슈

2004-11-06 | 공보전산담당관실


동        정


   한 상기(韓相麒)서산시부시장은 8일 오전 8시 30분 시청 중 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추곡수매 등 당면현안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할 예정.

 

<서산시4-H연합회, 道주관 평가대회 휩쓸어>


- 토의 및 회의진행, 농기계수리, 국화 출품작 심사 등 3개 부문 최우수 ‥ 4-H회 회원들의 숨은 역량 과시 -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3일까지 충남도 농업기술원 주관으로 열린 ‘충남도 4-H경진대회’에서 서산시 4-H연합회(회장 정용진)는 회의생활 부문 평가에서 2회 연속 1위를 차지해 농촌지도자 道 연합회장 표창과 시상금 80만원을 받았다.

 

 연합회는 또 이번 대회에서 농기계경진대회 및 국화 출품작 심사에서도 최우수 단체로 선정돼 각각 단체 표창을 받았으며 식량작물, 생활과학, 정보화 경진대회 부분에서도 각각 2위 입상 성적을 올렸다.

 

  특히 이날  서산시 4-H회 연합회는 단체부문 종합 평가에서 장려를 차지해 충남도지사 표창과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으며 정용진 회장도 4-H회 활성화와 농촌환경 보전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 밖에 시 농업기술센터 손흥길(52) 지도사가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으며 양인모(51.음암중학교)씨와 이인우(48.성연중학교)씨도 유공 지도교사로 선정돼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정 회장은 “이 번 경진대회에서 회원들 모두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줘 좋은 입상성적과 ‘하면 된다’는 값진 열매도 따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향을 사랑하고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일에 앞장서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농회원 86명, 학생회원 662명 등 모두 748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서산시 4-H연합회는 지덕노체의 정신 보급과 가로화단 꽃길 조성,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은 물론 국화재배법 연구와 신 영농법 체득에 나서는 등 지역을 이끌 우수 인력으로써 왕성한 활동을 펴 오고 있다.

 

▲ 사진설명 )서산시 4-H연합회 정용진 회장(사진 좌측)이 지난 3일 충남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심대평 충남도지사로부터 표창패를 받고 있다.


                                                           문의 : 서산시 농업기술센터(☎660-2733)

 

사진 보도자료

 

사진제목 : 천수만 간월호를 찾은 노랑 부리 저어새 가족


      늦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겨나는 6일 세계 희귀 철새들의 보금자리인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호 상류지역을 찾은  노랑부리저어새(천연기념물제205호) 무리가 휴식을 취하고 있다. 부리 끝이 노랗고 평평한 주걱모양이 특징인 이 겨울 철새는 해마다 40-50여 마리가 천수만 간월호에서 겨울을 나고 있다.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