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도자료(12월2일) 핫이슈

2004-12-02 | 공보전산담당관실


동        정

 

  조규선 서산시장은 3일 오전 10시 30분 운산면 고산리 마을회관 준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며 이어 오후 7시 문화회관 대 공연장에서 열리는 몽골자황도 예술단 공연을 관람할 예정.

 

<체납자 끝까지 추적 租稅 정의 바로 세운다>


- 시 체납세금 징수팀 올 50억 5200만원 징수 …  道 주관 징수실적 평가서 우수기관에 선정 시상금 600만원 받아 -


  "세금을 내지 않은 납세자는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를 구호로 내걸은 서산시청 체납세금 기동 징수팀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2일 서산시에 따르면 올해 들어 최근까지 체납세금 기동 징수팀이 받아낸 세금은 전년도까지 내지 않은 23억3400만원과 올해 발생된 27억1800만원을 합쳐 모두 50억5200만원이다.<관련 사진 있음>

 

  이는 시가 올해 초 징수목표로 정한 금액의 9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1%에 머물렀던 징수율과 비교할 때 21% 포인트나 더 받아낸 셈이다.

 

  체납세금 기동 징수팀이 이같이 높은 징수실적을 올리고 있는데는 그 만한 이유가 있다. 10만원 이상 세금이 미납될 경우 즉시 체계적인 원인분석과 부동산 정보 수집 등 채권 확보를 위한 광범위하고도 면밀한 자료분석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국 어디에서나 체납자에 대한 과세 자료와 부동산 정보, 주소, 전화번호 등을 즉시 조회할 수 있도록 징수담당 공무원에게 지급된 휴대용 단말기(PDA)와 전용 차량은 세금을 내지 않은 자동차를 색출해 내는데 큰 몫을 해내고 있다.

 

  게다가 기동 징수팀은 최근 시가 道 주관으로 실시된 '2004지방세 체납액 징수 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뽑혀 시상금 600만원을 받는데 결정적인 수훈을 세우는 등 탁월한 세정업무 능력도 인정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에 비해 17% 정도 체납세금은 늘었으나 체계적인 채권확보 등의 노력으로 많은 금액을 징수하는 실적을 올렸다"며"세금을 내지 않은 납세자는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는 각오로 이 달 말까지 체납세금을 줄이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서산시청 체납세금 기동 징수팀 소속 공무원들이 2일 주택가에 주차된 차량의 체납세금 내역을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조회한 후 차량 번호판을 떼어내기 위해 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문의 : 징수담당(전화660-2295)


<서산시 자원봉사센터 전국자원봉사 대축제서 금상 수상 영예>

 

  서산시 자원봉사센터가 전국 자원봉사 실천 사례 평가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춰주는 등대지기로 거듭나고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서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가제현)는 최근 중앙일보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제11회 전국 자원봉사 대축제’에서 금상 수상 단체로 선정돼 상패와 시상금 150만원을 받게 됐다.<관련사진 있음>

 

 전국 자원봉사자 150여 만명이 참여한 가운데 199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축제는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 단체 중 우수사례를 뽑아 시상해 오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 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월초 2일간 관내 3개 섬 지역을 방문해 펼친 이미용, 수지침, 보건, 법률, 지적 등 8개 분야에 걸쳐 모두 191건의 크고 작은 생활불편을 해소시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제현 소장은 “이번 전국자원봉사 대축제에서 금상을 받게 된 것은 그동안 회원들이 흘린 땀방울이 가져다 준 값진 성과가 아닐 수 없다”며“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빛이 되어주는 일에 온 정성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4일 세종문화회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04전국자원봉사 한마음대회석상에서 있게된다.

 


 

사진설명) 서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가제현)가 ‘제11회 전국자원봉사 대축제’에서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가운데 이미용 봉사반원들이 2일 시내의 한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의 머리카락을 손질해 주고 있다.


                                                                   문의 : 도의새마을담당(전화660-2251)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