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보령시, 中 청포구와 교류협력 강화

2015-04-29 | 기획감사실


- 보령머드화장품과 특산품 홍보하고 보령머드축제 알려

 보령시 대표단(단장 이상영 부시장)은 지난 27일 자매도시인 중국 상해시 청포구를 방문, 양 도시의 행정, 경제, 문화 등 교류협력을 강화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김동일 시장이 청포구를 방문해 ‘2014-2018년 자매도시 교류합의서’ 체결에 따라 이루어 졌으며, 이상영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보령시 경제대표단은 행정과 경제 등 교류협력 협의와 함께 보령특산품 홍보를 위해 청포공업원구에 보령머드화장품과 특산품 등 23종 118점을 전시했다. 

 중국 청포구는 보령시 최초의 국제자매도시로서 지난 1999년 4월 26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17년 동안 행정, 인적, 교육, 문화, 의회 분야 등에서 총 59회에 달하는 활발한 상호교류(방문 27회, 내방 32회)를 추진하는 등 탄탄한 우호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도시다.

 방문단은 국제교류의 실리 측면에서 이상영 부시장을 비롯한 최현규 보령시기업인회장, 최민순 대천김 대표, 홍윤표 오쿠 부사장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이상영 부시장은 “중국 자매도시에 보령머드화장품 및 특산품을 전시하고 대한민국의 글로벌육성축제인 제18회 보령머드축제를 적극 홍보하는 등 실질적인 세일즈 활동을 전개했다”며, “앞으로도 경제적 분야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자매도시 간 공동번영의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기획감사실 정책기획담당(930-4501, 복천규 주무관)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