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일자리 1만7천개 창출, 고용률 78% 목표!

2014-12-24 | 공보계


태안군, 일자리 1만7천개 창출, 고용률 78% 목표!
-태안군, 민선6기 지역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마련-


태안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출발점 ‘민선6기 지역일자리 대책’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민선 6기,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오는 2018년까지 일자리 1만 7천개 창출, 고용률 78%를 목표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주민들에게 임기 중에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전략이다.

군은 종합계획에서 ‘일자리로 희망찬 태안, 행복한 군민’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직접일자리 창출, 고용서비스, 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 정부부문과 우량기업 유치 및 확장 등 민간부문 전략으로 2018년까지 650억원을 투자해 일자리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취약계층 재정지원 일자리 1만1900개를 비롯해 지역맞춤형일자리사업, 일자리활성화협의회 운영,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육성 등을 통해 고용창출과 경제활성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은 2013년 말 기준, 고용율과 경제활동 참가율이 도내 1위이지만 지역내 총생산은 최하위 수준이라서 일자리의 양보다는 질을 고민할 때”라며  “상용근로자의 비율을 높이고 적극적 기업 유치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팀(670-28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