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우수단체’ 표창

2015-01-06 | 공보계


태안군, 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우수단체’ 표창
-태안군 충남에서 유일하게 우수단체로 선정,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


태안군의 기금운용이 전국 평가에서 건전하고 효율적이며 투명함을 입증했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방기금의 건전성과 효율성 및 투명성을 높이고 기금운영의 성과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3회계연도 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결과 ‘우수단체’에 선정돼 이달 중 행정자치부장관 기관표창을 받는다.

이번 분석은 행정자치부가 자치단체에서 설치 운영하는 모든 기금(2013년도말 기준, 2394개)을 대상으로 △기금정비 △기금운용의 건전성 △기금운용의 효율성 등 기금운용 전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평가했다.

분석결과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등 총 25개의 자치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충남에서는 태안군이 유일하게 ‘우수단체’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군은 기존의 9개로 방만하게 운영되던 기금을 3개로 통폐합해 운영하는 등의 노력으로 기금 정비율과 통합관리기금 활용율을 비롯해 경상적경비 비율 및 채권관리 적정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분석 결과를 계기로 지방기금의 건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