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군민 위한 ‘눈높이 맞춤 행정’ 적극 추진

2015-04-22 | 공보계


태안군이 군민 맞춤형 민원안내를 위한 적극적인 방안 마련에 나선다.

군은 생활에 유용한 지적, 토지, 부동산 관련 정보를 담은 ‘지적(토지) 안내서’ 2000부를 제작해 지역 주민들에게 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에는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및 지적측량 신청 방법 △조상 땅 찾기 △부동산등기용 등록번호 부여 절차 △개별공시지가 처리 절차 △각종 개발 사업에 의해 부과되는 개발부담금 △부동산 거래 시 유의사항 △도로명주소 안내 등에 대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이번 책자 제작은 토지 및 부동산 관련 용어나 법령이 다소 어려워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군은 책자 배부를 통해 주민들이 민원 신청 등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담아 주민들의 알 권리와 편의를 고려했다.

또한, 보다 많은 주민들의 이용을 위해 각 읍·면사무소 민원실과 지역 설계사무실, 부동산중개업소 등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에 집중적으로 배부하고 각 마을이장과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마을 대표자에게도 배부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김달진 민원봉사과장은 “지적 및 부동산관련 용어 등이 일반인들에게 낯설고 생소한 부분이 많아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불편사항을 공무원들이 먼저 알고 해결하는 주민 맞춤형 민원혁신을 위해 군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민원봉사과 지적팀(041-670-207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