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주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

2020-09-01 | 작성자의정팀


공주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개회

코로나 19 3차 추경 등 21건 심사

공주시의회(의장 이종운) 221회 임시회가 1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회하고 8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는 최근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 운영함에 따라 본회의장 내 집행부 참석범위와 방청객을 최소화 하고 영상 시청을 권장하는 등 적극적인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를 강화하고 개최된다.

 

임시회 첫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선 이창선 의원이 '공주시와 세종시 간의 상생발전'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 제221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2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한다. 3일과4일에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심의·계수조정을 하며 7일에는 공산성 성벽 붕괴현장 외 4곳을 방문하고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8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될 예정이다.

 

이종운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제3회 추경예산안은 코로나 19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 회복, 그리고 서민 및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소 등을 위해 편성하는 예산이다, “국가정책사업을 신속하게 반영하여 적은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서는 꼼꼼히 살펴달라고 말했다.



 

작성자의정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