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립대 토지행정학과, 졸업생 자격증 취득 집중케어

졸업생 대상 지적기사 3종목에 대한 교육 실시…지역 인재 육성 속도

2024.04.23(화) 09:40:58 | 충남도립대 (이메일주소:mailadm@cnsu.ac.kr
               	mailadm@cnsu.ac.kr)

지적산업기사 실기준비

▲ 지적산업기사 실기준비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토지행정학과 졸업생들이 지적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다시 한번 대학으로 집결했다.
 
충남도립대학교 토지행정학과는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적기사 실시 3종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실시되는 2024년 제1회 지적
기사 실기 시험을 앞두고 지적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졸업생에게 자격증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자 실시됐다.
 
실제 이번 교육에 참가한 졸업생들은 지적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 후 공무원 공채 등에 합격, 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상위자격증인 지적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모였다.
 
교육은 충남도립대학교 토지행정학과장인 김홍진 교수가 진두지휘한다.
 
김홍진 교수는 “우리 대학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 책임지는 것이 우리학과의 모토이자 철학이다”라며 “취업이 안되면 될 때까지, 자격증 취득이 안 되면 될 때까지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자격증 취득까지 집중 케어하는 이유는 높은 취업 장벽을 허물어 지역 인재를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지가 담겼기 때문이다.
 
특히 충남도립대학교가 지난해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부터 국가기술자격 인증 시험장으로 지정, 지적(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갖춘 것도 한몫했다.
 
교육에 참가한 15회 졸업생 송영훈 씨는 “지적기사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의지는 있었지만, 취업 후 미루기만 했던 게 사실이다”라며 “대학에서 별도 프로그램을 만들어 자격증 취득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고 자부심이 생긴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토지행정학과는 지난해 29명의 지적산업기사 합격자를 배출했다. 졸업생 35명 중 29명이 자격증을 취득한 것으로, 수치로 환산하면 83%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이 자격증을 통해 매년 10명 이상의 공직자를 배출, 토지행정학과 개설 이래 총 224명이 공직에 진출했다.
 
 
담당부서 충남도립대 교무학생처
전화번호 041-635-6753

 

충남도립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립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