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안 도솔공원

도시바람길 숲에서 쉼을 만나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24

2024.04.03(수) 23:03:37 | 맑은마음 (이메일주소:samsin575@naver.com
               	samsin57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를 타고 천안여행을 다녀왔어요.뚜벅이 여행은 느린 여행이어서 깊은 휴식이 되기도 해요.

도솔공원
▲ 도솔공원

물론  길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이 많고 걸어야 되어 힘들기도 하지요. 오늘 소개하는 천안 도솔 공원은 버스 타고 지나가다가노랗게 만개한 개나리 숲이 너무 예뻐서 정류장에 내려 사진 찍은 곳이에요.

개나리만발한 도솔공원
▲ 개나리만발한 도솔공원

개나리 숲만 예쁜 것이 아니고 소나무에 둘러싸인 예쁜 정자도 있고 암벽 타기 연습도 할 수 있는 인공 암벽장이 있고 무궁화 숲 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천안 공원이었어요.

도솔공원 소나무와 정자
▲ 도솔공원 소나무와 정자

마른 수국과 소나무 사이로 보이는 정자는 뒤편으로 보이는 아파트들과도 묘하게 잘 어울렸어요. 도시숲 도솔 공원이었어요.

너 나들이 도솔길이 있어요
▲ 너 나들이 도솔길이 있어요

도솔 공원에는 '너 나들이 도솔길' 이 있었는데요. ‘너 나들이’는 ‘허물없는 우리 사이’ 라는 뜻이라고 해요. 누구나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치유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이에요. 5월이 되면 맥문동을 도솔 광장에서 볼 수 있고, 여름에는 라임 라이트와 가을에는 핑크 뮬리를 볼 수 있는 천안의 대표 공원이에요.

도솔공원 소나무
▲ 도솔공원 소나무

특이한 소나무들의 모습이 이국적이었어요.

지나가던 저를 버스에서 내리게 한 개나리 숲입니다. 버스 안에서도 너무나 화사했던 개나리 숲을 가까이서 보니 봄의 기운이 저의 온몸을 뒤덮었어요.

도솔공원 개나리숲
▲ 도솔공원 개나리숲

도솔공원 개나리숲
▲ 도솔공원 개나리숲

개나리 숲이 긴 띠를 만들어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밝은 에너지를 선물해요.

도솔공원 개나리숲
▲ 도솔공원 개나리숲

도솔 공원에는 이렇게 쉴 수 있는 나무 그네도 있어요. 그늘이 많지 않아 햇살이 따가울 때는 나무 그네에 앉아있기 힘들겠어요.

도솔공원 개나리숲
▲ 도솔공원 개나리숲

무척 인상 깊었던 것은 태극기들입니다.

도솔공원 태극기
▲ 도솔공원 태극기

국기 게양대는 천안시 출범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50 미터의 높이의 대형 태극기와 소형 태극기는 천안의 읍, 면, 동 숫자에 맞춰 천안 시민이 태극기를 떠 받드는 형상을 의미한다고 해요. 바람에 휘날리는 태극기가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도솔공원 무궁화꽃 길
▲ 도솔공원 무궁화숲길

도솔 공원 한쪽에는 나라 꽃 무궁화 숲 길이 있어요. 무궁화의 8개의 품종을 심어서 키우는 곳이에요.

도솔공원 무궁화꽃 길
▲ 도솔공원 무궁화꽃 길

우리나라 재래종 무궁화 꽃과 연구 개발한 무궁화 꽃들을 심어 도솔 공원에 방문한시민들이 무궁화 꽃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곳이에요.

천안도솔공원 1

무궁화 묘목에 다양한 명찰들이 붙어있어서 무궁화가 피었을 때 무척 아름다울 것 같아요.

도솔공원 원형무대
▲ 도솔공원 원형무대

도솔 공원은 곳곳에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었어요.원형 무대를 보니 시원한 여름날 밤 흥겨운 공연이 떠오르네요.

도솔공원 인공 암벽장
▲ 도솔공원 인공 암벽장

도솔 공원의 인공 암벽장이에요. 평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평일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5:00~오후6:00까지, 주말에는 오전 11:30분부터 오후12:30분까지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며 시설 이용을 하려면 사무실에서 서류 사인 후 이용하면 됩니다. 암벽 타기 좋아하는 시민들 땡 잡았어요.

도솔공원
▲ 도솔공원

천안 공원, 도솔 공원의 소나무 숲 그늘 아래 정자가 있어요.산책하다가 앉아 쉬었다 가세요.

주변을 돌아보면 뜻밖에 멋진 장소를 만나 행복이 배가 되는데요.오늘 지나가다 만난 도솔 공원이 저에게 그런 장소였어요.
도심 속에서 넓은 광장과 자연 숲을 즐길 수 있는 곳, 도솔 공원입니다.천안에 가면 한번 들려보길 권해요.


도솔공원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844

 

맑은마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맑은마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