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논산 시내의 전통시장, 화지중앙시장을 갔다 오다

충남 논산시 대교동 63-15

2024.02.14(수) 10:50:43 | favelose (이메일주소:alclsrhfahr@naver.com
               	alclsrhfahr@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논산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 화지중앙시장에 갔다 왔습니다. 전통시장은 어느 동네를 가도 있지만 화지중앙시장은 그 규모로나 파는 물건으로나 다른 시장하고 차별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논산시민들도 자주 애용하며 사랑받는 시장인 거 같습니다.

논산 화지중앙시장
▲ 논산 화지중앙시장

설날이 끝난지 얼마 안 됐음에도 시장에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최근 들어 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며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과일 판매 가판대
▲ 과일 판매 가판대

과일 가판대의 알록달록한 과일
▲ 과일 가판대의 알록달록한 과일

시장 입구에서 반겨준 건 형형색색의 과일입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기에 화지시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특히 더 사랑받는 거 같습니다. 다양한 품목을 종류별로 정리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품목이 다양해서 좋았던 거 같았습니다.

화지중앙시장 외양간 정육 마트
▲ 화지중앙시장 외양간 정육 마트

화지중앙시장 고기 가판대
▲ 화지중앙시장 고기 가판대

시장 안쪽에선 고기를 파는 정육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뿐만 아니라 특수부위 같은 보기 힘든 고기를 파는 집들도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신선해 보이고 믿고 살 수 있다는 게 화지중앙시장의 장점인 거 같습니다.

화지중앙시장 정미소
▲ 화지중앙시장 정미소

화지중앙시장 야채 가판대
▲ 화지중앙시장 야채 가판대

화지중앙시장에선 곡물, 마늘, 야채 등등 크고 작은 다양한 상품을 두루두루 볼 수가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접하게 되는 야채, 고기, 생선은 기본이고 외국인들을 위한 아시아 마트나 열대작물 가판대까지 논산 최대 전통시장답게 없는 게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거 같았습니다.

화지중앙시장 반찬 가게
▲ 화지중앙시장 반찬 가게

반찬 가게에 진열된 생선전
▲ 반찬 가게에 진열된 생선전

설날부터 열심히 부치던 각종 부침과 전들은 여전히 열심히 부치고 있었습니다. 가게 근처를 지나가기만 해도 부침 냄새가 코를 찌르는 거 같습니다.

화지중앙시장 분식점
▲ 화지중앙시장 분식점

화지중앙시장 떡볶이
▲ 화지중앙시장 떡볶이

오늘 시장 탐방의 마지막 목적지는 어묵과 떡볶이 가게입니다. 시장에서도 명소로 불리는 곳답게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었습니다. 시장을 찾아온 사람들은 이곳을 절대 지나치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맛있는 간식도 먹고, 좋은 먹거리도 찾을 수 있는 화지중앙시장은 남다른 규모를 자랑하는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논산에서 유명한 전통시장인 화지중앙시장을 알려드렸습니다. 
 

논산 화지중앙시장
충청남도 논산시 대화로 78
전화번호: 041-735-3311 
주차장 이용 시간: 9시~18시
  
 

favelos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favelos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