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소원면의소대의 ‘수호천사’, 어르신 심폐소생술 보급 앞장

2023.05.04(목) 14:37:05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leeiss@hanmail.net
               	leeiss@hanmail.net)

사진은 심폐소생술 교육 중인 수호천사 대원들.

▲ 사진은 심폐소생술 교육 중인 수호천사 대원들.




태안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지난달 29일 만리포중학교에서 소원면 여성의용소방대의 ‘수호천사’ 대원들과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에 나섰다.

‘의용소방대 수호천사’는 의용소방대원 중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인력으로서, 대국민 심폐소생술 교육 및 홍보를 위해 구성된 대원들을 의미한다. 태안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태안소방서에는 현재 30명의 수호천사 대원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원리, ▲올바른 가슴압박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교육 등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했다. 특히, 제대로 된 가슴압박을 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수호천사 대원들이 직접 체중을 이용해 적절한 깊이에 압박을 가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오경진 서장은 “급박한 심정지 상황에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것”이라며 “고령인구가 많은 태안군 지역 특성상 어르신들의 신속한 심폐소생술은 소중한 인명을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