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구석기축제를 준비하며 석장리유적 방문자 센터를 만들고 오픈한 석장리 박물관

2023.04.24(월) 14:15:13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지역마다 잘 알려진 여행지에는 모두 방문자 센터를 만들고 있는데요. 어떤 지역을 알리고 활성화하는데 방문자 센터가 적지 않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래된 선사시대의 유적을 알리고 있는 공주 석장리 박물관도 지어진지가 오래되었는데요. 얼마전에 석장리유적 방문자 센터가 오픈해서 찾아가 봤어요.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1


새롭게 석장리 유적 방문자 센터가 오픈하고 오는 5월부터는 관람료를 다시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5월 4일부터는 석장리 박물관에서는 선사 예술가라는 전시전이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2


방문자 센터가 들어서니 석장리 박물관의 모습이 업그레이드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석장리박물관에서는 유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상반기 병아리 선사교실도 운영하고 있는데, 매주 금요일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3


전에는 보지 못했던 선사시대를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이 더 들어서 있었습니다. 석장리 박물관 방문자 센터는 교육·전시·체험·휴게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융복합적이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구성해 석장리 유적을 둘러보는 방문객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4


탁 트여 있는 야외에서 선사시대에 볼 수 있었던 동물이나 사람, 돌도끼 같은 것도 볼 수 있는데요. 지금 앞마당에는 공주 구석기축제 행사를 위해 시설물 설치가 한참이었습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5


봄꽃이 이곳 저곳에 피어 있어서 봄의 느낌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6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는 교과서로 막연하게 익히던 구석기 시대의 삶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의 장으로 구석기 문화를 잘 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7


주말에는 가까운 공주라던가 세종, 대전에서 찾아오시는 분들로 이곳 석장리 박물관은 북적거리기도 합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8


호모 하빌리스(Homo habilis)와 같은 유사 인류가 석기를 사용한 것까지 구석기로 분류한다면, 250만년~260만 년 전까지로 거슬러 올라가는 시대가 구석기시대라고 합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9


석장리박물관 잔디광장에서는 구석기를 테마로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석기 체험이 펼쳐지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구석기 사냥꾼 활쏘기 체험과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막집을 만드는 이색 체험도 펼쳐지고 석장리박물관에서는 ‘선사예술가’라는 주제로 세계 유명 구석기 벽화 특별 전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구석기축제를준비하며석장리유적방문자센터를만들고오픈한석장리박물관 10


봄향기가 피어나는 자연 속에서 구석기인이 되어 다양한 구석기 체험과 전시, 공연을 즐기는 색다른 추억을 만끽할 수 있도록 낮 시간대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하지만, 야간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제 : 석장리 탐험가 구석기 모험기
기간 : 2023. 5. 5.(금) ~ 5. 7.(일), 3일간
장소 : 석장리 박물관 일원
주최/주관 : 공주시 /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조직위원회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영lov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