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향교의 도시, 논산으로 떠난 배롱나무 투어

2022.08.03(수) 10:52:05 | 뷰티인사이드 (이메일주소:hkhj8083@naver.com
               	hkhj808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1

안녕하세요, 도민리포터 뷰티인사이드 입니다. 여름이 어느덧 8월로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는데요. 이맘때 피는 어여쁜 목백일홍을 보러 향교의 도시 논산으로 떠났어요.

논산은 연산향교, 명재고택, 충곡서원 등 다양한 서원과 향교가 있고 그 마당에는 아름드리 배롱나무들이 자라고 있는데요.
충남 지역에 배롱나무 꽃들이 유독 규모가 크고 더욱 풍성한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름다운 목백일홍 투어 사진들 보여드릴게요.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2

첫번째로 향한곳은 충곡서원의 목배롱나무꽃입니다. 충곡서원은 1688년(숙종14)에 지방유림의 공의로 계백과 박팽년·성삼문·이개·유성원·하위지·유응부 등 사육신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창건하여 위패를 모신 곳입니다.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3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4

그 깊은 역사만큼이나 배롱나무 꽃이 매우 풍성하고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시기에 맞게 방문하여 정말이지 만개한 충곡서원의 목백일홍꽃입니다.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5

두번째로 방문한곳은 연산향교예요. 향교는 고려. 조선시대에 유교를 교육하기 위해 국가가 지방에 설립한 중등 교육기관이라고 하죠. 특히 연산향교는 1997년 12월 23일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기도 했는데요.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6

운이 좋지 않을 경우 향교 내부가 잠겨있는 경우도 있다고 했는데 운이 좋게도 향교 문이 열려 있어 안까지 들어가 사진을 담을 수 있었답니다.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7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8

연산향교 내에 있는 배롱나무 또한 개화 상태가 아주 좋았는데요. 날이 매우 뜨겁고 햇빛이 쨍쨍 내리쬐는 날이었지만 하늘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오후 출사였어요.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9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10

간간히 바람도 불어오던 연산향교. 특히 논산 지역 배롱나무 명소들은 주차를 하고 바로 사진을 담을 수 있고, 고택과 배롱나무의 조화가 굉장히 아름답기 때문에 배롱나무 여행 명소로 추천하는 배롱의 도시 논산이랍니다.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11

마지막으로 들린곳은논산 명재고택입니다. 고택 내부에 핀 거대한 배롱나무 아름드리 항아리들이 인상적인곳인데요. 다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만개를 지나 살짝 꽃이 지고 있어 아쉬웠답니다.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12

뜨거운 날씨 속에도 카메라를 놓을 수 없는 이유, 100일 동안 피고 지는 목백일홍꽃과 함께 아름다운 날들을 여행해보세요.

향교의도시논산으로떠난배롱나무투어 13


[ 충곡서원 ]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충곡리 116-2
[ 연산향교 ]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관동리 431
[ 명재고택 ]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 노성산성길 50

 

뷰티인사이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뷰티인사이드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