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혜의 절경을 만날 수 있는 보령 죽도의 상화원

2021.05.10(월) 08:31:54 | 동산지기 (이메일주소:kms9001@naver.com
               	kms900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상화원’, 한국의 이상향, 한국의 전통정원이란 수식어가 붙어 있는 최근 핫플레이스다. 보령 죽도라는 섬에 있는 바다를 끼고 절경을 만들어 논 아름다운 정원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명소가 되었다.
 
한국의 이상향이라 자칭한 이유를 보니 광활함, 고요함, 기교, 고색창연함, 물의 흐름, 조망, 이 여섯 가지를 갖추어야 제대로 된 정원인데 이 여섯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기에 한국의 이상향이며 한국의 전통정원이란 수식어를 붙였다 한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1

그 이상향 ‘상화원’에서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2

한때, 죽도 앞 바다에서 유물이 많이 발견되어 죽도를 보물섬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한다. 비경이 있는 비밀의 화원 같은 보물섬 보령 죽도의 절경 ‘상화원’, 그곳을 찾는 것만으로도 심신의 안정을 느낄 수 있는 평안한 쉼의 공간이 된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3

바다를 끼고 한 바퀴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데크를 만들어 놓아 비 오는 날에도 우산 없이도 편하게 쉼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4

게다가 해송으로 가득 찬 숲속이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치톤피드도 맘껏 마실 수 있어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는 공간이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5

산책로 가에 작은 연못이 만들어 있어 각종 수생식물도 만날 수 있고, 거기에 더하여서 바다와 일체가 된 곳이니 수평선의 광활함으로 더할 수 없는 평화가 찾아온다.
 
해송과 연못과 바다의 절경, 그리고 또 파도소리까지 더해져 세상없는 낙원이다. 낙원이 천국이 멀리 있는 게 아니라 했지 않은가? 이런 곳에서 쉼을 얻을 수 있고 평화를 누릴 수 있고, 행복해지면 그게 바로, 그런 곳이 바로 천국인 게지...
 
저녁 해질 무렵에 상화원을 찾게 되면 해넘이의 멋진 장관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정원이다. 그래서 ‘석양정원’도 특별히 만들어져 있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6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7

천천히 힐링하며 돌다 보면 ‘상화원 한옥마을’도 만나게 되는데 점차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가옥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전국적으로 보존가치가 있는 한옥들을 찾아 이건 하고 복원했다 한다.
 
천혜의 섬 죽도의 자연미에 물과 바람과 나무의 조화에 함께 어우러지는 한옥마을을 조성하므로 전통의 미를 살린 한국정원, 한국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최상의 공간에서 찾는 이들이 서로 마을을 나누고 위안을 주고받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8

그뿐 아니라, 요즘 분재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던데 분재정원도 참 아름답게 만들어 놓았다.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9

천혜의절경을만날수있는보령죽도의상화원 10

사실 그 무엇보다도 나도 섬에서 자란 사람이라 그런지 섬, 바닷가에서 만나는 해당화가 얼마나 반갑던지... 그 어느 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꽃, 해당화... 최고의 향수 원료를 쓰이는 해당화가 있는 보물섬 죽도의 비경 ‘상화원’
 
어딘 가 조용한 곳에서 쉼을 얻고 싶으십니까? 이곳 상화원을 찾아보십시오! 특별한 절경을 만나고 싶으십니까? 상화원이 그 해답이 될 것입니다.


상화원 위치 :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동산지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동산지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