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슈~”

장곡 천태1리 주민들, 삶을 그려내다!

2020.02.18(화) 21:59:59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rlarudal4767@daum.net
               	rlarudal4767@daum.net)

그저즐거운마음으로그림을그렸슈 1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이사장 염창선)가 주관하고 천태1리 주민들이 각자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그려낸 작품전시회가 지난 8일 장곡면 천태1리 마을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이야기 그림’이란 주제로 천태1리 마을 주민들이 지난해 12월 2일부터 한 달여간 일주일에 3번씩 그림, 수필, 편지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천태1리 창조적마을만들기 지역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 산하 홍성군마을만들기센터와 전만성 미술작가가 진행했으며, 전시회가 있던 지난 8일에는 마을 주민들 모두가 각자 그린 그림 등의 작품 소개와 소감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이항재 장곡면장이 마을회관을 찾아 작품을 둘러보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윤흥기 옹의 아내로부터의 깜짝 편지 낭독은 마을 주민들의 눈시울을 붉게 물들였다.
홍성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염창선 이사장은 “예상외로 깜짝 놀랄 만큼 어르신들이 좋은 성과를 낸 것 같다”며 “이번 활동으로 마을이 좀 더 화합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태1리 한 마을주민은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다”며 “주민 교육에 고생했을 센터 직원과 전만성 작가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좋은 활동이 우리 마을뿐만 아니라 홍성군 전체로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마을만들기센터는 “2월 경에 홍주성역사관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군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홍주일보(http://www.hjn24.com)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