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에 어려운 일 있을 때마다 앞장서줘 든든”

[서산]공군20전비, AI 방역지원에 주민들 ‘칭찬’

2019.12.19(목) 13:33:43 | 관리자 (이메일주소:kckc3838@daum.net
               	kckc3838@daum.net)

지역에어려운일있을때마다앞장서줘든든 1

지역에어려운일있을때마다앞장서줘든든 2


겨울철새 도래와 함께 조류인플루엔자(AI, Avian Influenza) 항원이 전국적으로 검출되고 있는 가운데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이 지난 11월부터 조류인플루엔자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방역지원을 주관한 화생방지원대 박지한 대위는 “방역은 K-10 제독차를 활용하여 기지 인근지역에 2,500리터의 제독수를 살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방역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류인플루엔자는 국가적 차원의 관리가 필요한 심각한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전염병 유입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전비는 지금까지 총 25회에 걸쳐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지원을 실시해왔으며, 오는 3월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 소식을 접한 해미면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우리 마을 가까이에 공군부대가 있어서 소음공해에 시달리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역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늘 앞장서주니까 든든하다.”고 칭찬했다.

한편, 20전비는 지난 10월에도 약 20회에 달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 방역지원을 펼치는가 하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사랑의 헌혈’을 이어가며 혈액수급이 부족한 겨울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모범을 보이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하고 꾸준한 대민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