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아산 배방환승정류장 시외 고속버스 운행 개통

배방읍민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

2019.12.18(수) 15:52:12 | 아산신문 (이메일주소:edu_kr@hanmail.net
               	edu_kr@hanmail.net)

아산시가 17일 배방읍 공수리에 위치한 배방환승정류장에서 시외 고속버스의 추가 정차에 따른 운행 개통 행사를 가졌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추가 정차로 총 6개 노선이 하루 72회 배방 지역을 지나게 되며, 노선별로는 남서울(5회), 동서울(2회), 성남(12회), 강남(26회 2020년 1월 중), 청주 (16회), 대전복합(11회)으로 운행된다.
 
배방환승정류장은 당초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면소재지와 시내권을 연결하는 지간선 시내버스의 거점 마련 및 시외고속버스 정차를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조성됐으나, 기존 운영 중인 정류장(서부휴게소)와 가까이 있어 시외고속버스의 추가 정차에 어려움이 있던 게 사실이었다.
 
시는 지난해부터 시외버스운수업체 및 충남도와 함께 현장답사 및 수차례 협의를 통해 지난 8월 배방환승정류장 추가 승 하차를 최종 결정했다.
 
오세현 시장은 “배방읍민의 숙원사업이던 배방환승정류장 추가 정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돼 마침내 운행을 개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애쓰신 결과 어렵게 협의가 이뤄진 만큼 크게 감사드리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환승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산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facebook.com/ymchoi1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