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계룡도서관, ‘2018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이달 14일부터 30명 선착순 모집

2018.08.08(수) 16:52:30 | 계룡일보사 (이메일주소:seran777@naver.com
               	seran777@naver.com)

계룡도서관2018길위의인문학참가자모집 1


충남 계룡시 계룡도서관이 ‘2018 길위의 인문학’ 참가자 30명을 오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다음달 7일부터 ‘우리가 사는 지역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8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9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계룡의 철학, 역사, 문화, 풍속 등에 관한 강연과 탐방, 모임 등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9회에 걸쳐 계룡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홍제연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연구부장, 정감록의 저자 김탁 등 인문학 전문가들이 계룡 신도안지역의 건국이야기를 비롯한 역사, 지리와 지명, 신도안마을의 형성과 종교 등을 강의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이달 14일부터 24일까지 계룡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gyeryong.g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들은 강연이 끝난 후 괴목정, 사계고택, 향한리 등 계룡 지역을 돌아보며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탐방의 시간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통해 느낀 바를 교류하는 모임으로 마무리한다.


서정섭 계룡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인문학적 시각으로 계룡을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국비 공모사업으로 도서관 거점으로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계룡일보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일보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