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어르신들 건강 챙기고, 청소년들에게 멘토되어 주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충남 기업들

2018.08.01(수) 17:32:04 | 관리자 (이메일주소:jmhshr@hanmail.net
               	jmhshr@hanmail.net)

현대파워텍이 서산 음암중학교 학생들과 역사문화체험에 나섰다.

▲ 현대파워텍이 서산 음암중학교 학생들과 역사문화체험에 나섰다.



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본부장 박윤옥)는 27일 중복을 맞아 교로3리 다목적 체육관에서 교로1·2·3리 마을 어르신 300명을 초청하여 ‘복달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30도를 훌쩍 뛰어넘는 기록적 폭염으로 고생하시는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임직원 30여 명이 직접 배식봉사하여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을 대접하고 건강증진 온천체험을 위해 마련되었다.

배식봉사에 참석한 박윤옥 당진화력 본부장은 “어르신들이 오늘 삼계탕을 드시고 원기 충전하셔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앞으로도 당진화력은 어르신들을 돌보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孝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화력은 ‘은빛님 생신잔치’, ‘홀몸어르신 간병비 지원’, 마을 노인회관을 방문하여 시행하는 ‘찾아가는 작은 영화관’ 등 취약계층과 노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오늘 행사는 매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현대파워텍, 역사문화체험 함께하며 청소년들 생각 고민 공유 =

현대파워텍이 서산 음암중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활동에 나섰다.

27일 현대파워텍 직원들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현대파워텍이 후원하는 청소년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친구야! 아라메길 가자~'에 일일 멘토 역할로 참가해 해미중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1:1 매칭을 통해 멘토링을 맺은 직원들과 해미중 학생들은 지곡면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과 직업 탐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아라메길3구간(대산읍삼길포)으로 이동해 인터뷰 미션과 역사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학생들의 생각과 고민을 공유하면서 청소년들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였던 것 같아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음암중학교 측은 "학생들의 만족도가 좋아 기회가 닿는다면 한 번 더 참가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현대파워텍은 직원참여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복지기관 차량기증사업 '해피파워카', 독거노인 생활지원 프로그램 '희망출동 1365'등을 통해 지역사회가 당면한 문제 해결에 앞장서왔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